공지&언론보도

[아이굿뉴스] 전도사닷컴으로 새해를 알차게

작성자
전도사닷컴
작성일
2015-05-08 17:44
조회
553

이태원에서 전도사로 사역한 지 2년째에 접어드는 손 전도사(31)는 새해마다 ‘연간 사역 계획 세우기’에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이른바 경력으로 친다면 전도사가 된 지 꼬박 1년 넘겼을 뿐이니 겨우 한해의 모든 사역들을 딱 한 번 경험해봤을 뿐이다.

아직 새내기인 만큼, 또 나이도 젊은 만큼 손 전도사는 무언가 재미나고 특별한 사역들을 계획하고 싶었다. 같이 신학을 공부한 동기 전도사들에게 연락해 “뭐 재미난 사역거리 없냐”고 묻기도 했다. 하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다 “나야말로 좀 알려줘봐”였다.

무심코 인터넷에서 ‘전도사’라고 검색해봤다. 아니, 진작에 검색해 볼 걸 그랬다. 연관 검색어에 ‘전도사닷컴’이 뜨는 것이 아닌가. 전도사들을 위한 사역 공유 사이트였다.

누구나 다 그러하듯 대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뛰어들어 일을 하다보면 모르는 것 투성이다. 교회에서 사역하는 전도사도 다르지 않다. 신학대를 졸업하고 ‘전도사’가 되어 교회에서 사역을 시작하면 제일 먼저 ‘막막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태반이다. 게다가 교회 상황에 따라 필요한 것들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그렇다고 일반 회사처럼 ‘선배’나 ‘사수’가 존재하는 것도 아니다. 서비스업계처럼 ‘교회 매뉴얼’, ‘전도사 매뉴얼’이 있는 것도 아니다. 교회 사역을 개척해 나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스스로 해나가는 부분이 상당하다. 지방 소도시나 작은 교회에서 사역하는 전도사들은 체감하는 고충이 더 크다.

이처럼 시작하는 전도사를 위해 선배 전도사가 후배 전도사에게 다양한 사역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이 있다. 바로 ‘전도사닷컴(www.jundosa.com)’이다.

기사전문보기
http://www.igood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44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