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마감되었습니다
201612270307551618014

신약의 파노라마 강사훈련

Start
2017년 1월 16일
End
2017년 1월 17일 하루종일
Address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156   지도보기

카테고리: 태그: ,

Status

이 행사는 마감되었습니다

상세보기

201612270307551618014

< 신약의 파노라마 소개 글 >

– 선착순 30명 – 신약의 파노라마는 반드시 구약의 파노라마를 수료하신 분만 신청 가능합니다.

신약의 파노라마는 성경의 내용을 그 흐름에 따라 재미있고, 효과적이며, 창의적으로 가르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10년 이상의 면밀한 조사와 임상 실험을 통해 만들어진 세미나이다. 6시간에 걸친 여행을 통해 송이 꿀보다 단 하나님 말씀의 탁월함을 맛볼 뿐만 아니라 이전까지 알지 못했던 성경의 생명력이 실제로 성도의 삶 속에서 역사하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신약의 파노라마를 통해서 참석자들은 혼란스러웠던 여러 역사적 사건의 전개 순서와 그 이유, 주요한 인물들을 배운다. 이를 통해 여러 교훈과 혼란스럽기만 했던 여러 사건들과 주요인물들의 믿음의 여정 등을 지리적 배경 등과 함께 연대순으로 정리하면서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를 배우게 된다. 아울러 구약의 전체적인 흐름을 역사의 구조와 함께 핵심단어로 묶으면서 신약을 한눈에 정리하게 된다.

신약의 파노라마를 통해서 이제까지 잘 알지도 못했고 배우지도 못했던 참으로 위대한 이야기의 믿기지 않는 부분인 구약 신약 중간에 위치한 400년 침묵기의 내용을 배우게 된다. 또한 복음서를 통해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 이스라엘의 구석 구석을 여행하며 그분의 생애를 경험할 뿐만 아니라, 초대 교회의 기원과 성장에 따른 고통을 다시 체험하고 바울과 더불어 땅 끝까지 전해지는 복음 전파의 현장에 함께하게 된다.

신약의 파노라마는 효과적인 이해와 기억 그리고 강의의 재미를 위해 모션(motion)을 사용해서 구약 신약의 흐름을 익히게 하는데 모두 154개(구약/신약 각 77개)의 모션(율동)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의 놀라움을 경험하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강의 사이사이에 재미있고 기억하기 쉬운 시청각 자료(구약 : 110여 개, 신약 : 90여 개)를 보여줌으로써 이해를 돕고 지루함을 몰아내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성경을 흥미진진하게 배우게 된다.

교회에서 활용방안

주일학교 어린이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그 대상에 제한이 없다.

2시간씩 3회, 1시간씩 6회 등 다양한 일정으로 진행할 수 있다.

수련회, 말씀 사경회, 교사와 구역장, 순장, 목장의 리더를 대상으로 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성경의 큰 그림을 선명하게 이해시켜 줌으로써 성경 통독 운동과 병행하면 효과가 탁월하다.

파노라마를 공부한 성도가 성경의 커다란 배경 지식을 갖게 되므로 설교자나 교사에게 큰 힘이 된다.

신청하기 및 자세한 안내>
https://worldteach.co.kr/apply_n.asp?mode=cView&eIdx=251

Share on Facebook0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0Share on LinkedIn0

UPCOMING EV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