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마감되었습니다
하마알 성경학교 지도자과정

하마알 성경학교 지도자과정

Start
2018년 8월 13일
End
2018년 8월 17일
Address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천연동 독립문로 감리교신학대학교   지도보기
연락처:
010-3791-1192

Status

이 행사는 마감되었습니다

상세보기

『하마알 성경연구원』(‘하마알’은 ‘하나님 마음 알기’의 줄임말입니다)은 2009년 11월, 오로지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의 마음 을 알아 성경대로 가르치고자 열망하던 약 20여명의 목회자와 전도사, 선교사들로 시작된 모임입니다.
2018년 현재까 지 매년 2회(여름, 겨울) 정기적으로 『하마알 성경학교』를 열어 성경지도자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수차례 성경세미나를 인도하며 선교사님들을 돕는 사역 또한 활발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매주 하마알 성경연구원들의 모 임을 통해 이루어지는 끊임없는 연구와 헌신으로 준비되어지는 하마알 성경세미나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하나님의 마음으로 기록된 성경을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가기 위하여 읽도록 바른 성경통독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2.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하루 14시간씩 강의 합니다.
3. 성경을 부분적 지식이 아닌 통성경적으로 숙지하고 가르칠 수 있는 지도자들을 양성합니다.
4. 독자의 시각으로 성경을 풀이하기 보다는 전체성경을 통하여 말씀하시는 성경의 원저자이신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갑니다.
5. 시대 순서를 참고하고 전체개관과 각권연구를 통하여 성경의 흐름을 파악하도록 돕습니다.
6. 지리와 문화, 관습과 언어적 특징들과 같은 여러 배경들을 통해 성경을 풍성히 이해할 수 있도록 인도합니다.
7. 그동안 한국 교회에 잘못 소개된 성경 내용들을 정정하여 드립니다.
8. 성경통독, 성경세미나, 성경사경회를 인도하고 싶어도 방법이 없었던 분들에게 성경을 잘 지도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자료를 공유하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구약, 신약 교재, PPT 약 3000컷, 지도파일 등)
9. 성경공부를 잘 할 수 있는 책자와 자료를 충분히 소개해 드립니다.
10. 1년에 성경을 10독 이상 다독할 수 있는 방법과 자료들을 드립니다.
11. 찬양과 기도, 성찬과 예배가 함께 어우러지고 회개와 감사, 고백과 결단으로 마무리합니다.
하마알 성경세미나를 통하여 소진되어가는 사명감과 점점 식어져가는 열정, 이 세미나 저 세미나로도 채울 수 없었던 갈급함이 해소되고 한국교회가 말씀 가운데 소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성경과는 상관없는 수많은 프로그램들에 의존하던 교회들이 오직 말씀(성경)으로만 바로 서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교회는 성경으로 충분합니다!”

Share on Facebook0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0Share on LinkedIn0

UPCOMING EV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