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종현씨#2]선교와 전도 무엇이 다를까요?

0

 

#친절한종현씨2

“선교와 전도, 무엇이 다를까요?”

잘 알고 있는 내용 같지만, 알듯 말듯 정리가 되지 않던 분들은 클릭!

친절한 종현씨가

👏2분 만에 그것을 알려주마

 

[선교와 전도, 무엇이 다를까요?]

1 전통적으로 선교는 타문화권에서 복음 전파하는 것으로 전도는 국내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으로 보아왔습니다.

2 그러나 글로벌 시대에 더 이상 지리적 경계를 놓고 해외 선교와 국내 전도를 구분하는 것은 무의미해졌습니다.

3 선교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증거하고 하나님 나라의 통치를 증거하는 모든 삶을 가리킵니다.

4 교육 혜택이 부족한 곳에 양질의 학교를 세우고

5 병든 자들이 많은 곳에 병원을 세우며

6 불의하고 부당한 세상 속에서 공의로운 길을 택하고

7 오염과 공해로 신음하는 피조세계 속에서 생태적 삶을 실천하는 것

8 이와 같이 선교는 하나님 나라의 통치로 말미암아 변화된 삶, 다가오는 하나님 나라의 완전한 질서를 미리 맛보는 삶으로 인식됩니다.

9 교회가 내적으로 실천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 예배 공동체를 이루는 일이라면

10 교회가 외적으로 증거하고 봉사하는 모든 일은 바로 선교적 삶이 됩니다. 11 이 모든 선교적 실천에 생명력을 공급하는 것은 바로 복음 전도입니다.

11 선교가 총체적 사역이라는 측면에서 몸에 비유할 수 있다면 전도는 생명을 공급한다는 측면에서 심장과 같습니다.

12 선교가 하나님 나라의 사역을 포괄적으로 수반한다면 전도는 인간에게 초점을 맞추며,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를 다룹니다.

13 하나님 나라의 선교라는 프레임 안에서 견고하게 중심을 잡고 있으면서

14 복음 전도사역은 한 사람 한 사람의 깊은 마음 속 문제에 접근합니다.

15 오직 큰 사랑을 받은 경험과 확신만이 우리로 하여금 다른 이들을 사랑할 수 있게 하며

, 16 다른 이들을 사랑하는 행동의 핵심에는 복음 전도가 있습니다.

17 따라서 복음전도는 하나님과 사랑의 관계에 들어서는 것이며

18 그 사랑은 하나님의 통치를 인정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길을 따르는 제자도로 드러납니다.

출처 : 전도의 유산 (김선일 저, SFC)

Share on Facebook0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0Share on LinkedIn0

About Author

근 10년 째 사역 불쏘시개가 되고자 애쓰는 전하는 것을 도와주는 사람들 전도사닷컴. Soli Deo Glo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