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은어사전> 꿀잼

0

%ec%9d%80%ec%96%b4%ec%82%ac%ec%a0%84_%ea%bf%80%ec%9e%bc

꿀잼

‘꿀’과 ‘재미’의 합성어로, ‘매우 많이 재미있다’는 의미의 신조어.
이 외에도 ‘꿀-‘이 접두사처럼 쓰여 ‘매우 많이 좋은 -‘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다.
‘꿀잼’ 앞에 ‘핵’을 붙어 한층 강조된 의미로 사용하기도 한다.

ex) (누가봐도 재미있는 방송을 보고) 어제 그 방송 봤어? 핵꿀잼!!
(쉬운일이지만 시급을 많이 쳐주는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레알 꿀알바임, 너도 할래?

유의어 : 허니잼,   반의어 : 노잼 (노잼 의미 보러가려면 클릭 ▶ 노잼)

%ea%bf%80%ec%9e%bc(출처 : MBC 인기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 488회 방영분 중)

연예인 강타, 이진호, 양세찬, 이용진 등이 출연한 2016년 7월 27일 MBC ‘라디오스타’에서도 ‘꿀잼’과 ‘노잼’이라는 표현이 나온다. 재미없는 개그를 재미있게 만들어주겠다는 의미의 ‘노잼에 꿀잼 발라드립니다’라는 타이틀을 달고 방송된 특집으로, 타이틀답게 ‘꿀잼’이었다는 반응이 많아 화제가 되었던 방송이다.

Share on Facebook0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0Share on LinkedIn0

About Author

근 10년 째 사역 불쏘시개가 되고자 애쓰는 전하는 것을 도와주는 사람들 전도사닷컴. Soli Deo Gloria!